본문 바로가기

공지

여름 휴가철, 안전 관리 부주의로 인해 계속되는 화학사고!!

 

 

안녕하세요!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판매점 씨제이켐입니다!

최근 유해화학물질 기사를 통해 계속 발생되고 있는 사건, 사고에 대하여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인천 탱크로리 폭발 "잘못 넣은 화학약품 빼내다 사고" - https://blog.naver.com/bcsmarket/222039069852

경북 고령 폐반도체 제조공장서 유해화학물질 누출 - https://blog.naver.com/bcsmarket/222043104794

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에서 하절기에 계속되는 화학사고를 우려해 '사고예방 및 안전 관리'를 위하여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취급자(시설) 안전 관리 강화를 요청한다는 내용의 문서를 보내왔습니다.

 

 


내용 요약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하여 화학물질 취급과정 안전 관리 부주의로 화학물질 누출 등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특히 하절기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약 50% 이상 화학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각 사업장에서는 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에 의한 화학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유해화학물질 취급자 "사고예방 및 안전 관리"를 위한 환경 안전 교육을 강화하여 주시고, 매일 작업 전 작업자 안전 수칙 점검 등 화학물질 안전 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란다.


경북 구미에서는 유해화학물질인 트리클로로실란이 누출되면서 7명이 경상을 입었으며, 인천 서구 탱크로리 오인 주입으로 인한 폭발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처럼 안전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거나 순간의 방심으로 작업자가 위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작업자는 유해한 화학물질들을 다룰 시에 때를 가리지 않고 항상 안전에 유의하여 작업에 임해야 하며, 무엇보다 작업자들이 안심하고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관리자는 대체가 가능한 유해화학물질은 안전한 물질로 바꾸는 화학사고의 근본적인 해결방안도 고려해야 합니다!

관리자, 작업자 모두 안전과 시설 관리에 유의하여 사고 없이 안전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작업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첫 번째도 안전,

두 번째도 안전,

작업자의 안전이 우선입니다.

 

 

 

TCE, MC, 1,2-DCP, HCFC-141b, NPBr 

법적 규제, 작업자 인체에 유해함으로 대체 세척제를 찾으신다면

BCS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를 추천드립니다.